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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파판14] 캐릭터섀정 κ΄€λ ¨ 팁
    π…π’π§πšπ₯ π…πšπ§π­πšπ¬π² π—πˆπ• 2023. 2. 8. 00:18

    개인적으둜 자주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νŽΈλ¦¬ν•œ 섀정듀에 λŒ€ν•˜μ—¬ μž‘μ„±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    ν‚€λ³΄λ“œ 마우슀 μ‚¬μš©μž μœ„μ£Όμ˜ μ„€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

    1. 카메라고정
    캐릭터 고정을 ν•  경우, 캐릭터가 μ•žλ§Œ 보기 λ•Œλ¬Έμ— μ˜†μœΌλ‘œ μ΄λ™ν•˜λ €λ©΄ 캐릭터가 μ•„λ‹Œ 배경이 νšŒμ „ν•΄μš”.
    처음 νŒŒνŒμ„ μ‹œμž‘ν–ˆμ„ λ•Œ 3dλ©€λ―Έλ₯Ό ν•˜λŠ” μ£Όμš”μ›μΈμž…λ‹ˆλ‹€
    ν™”λ©΄κ΅¬μ„±μ΄λ‚˜ 지리적 μœ„μΉ˜λ₯Ό λͺ¨λ₯΄λŠ”데 화면이 νœ™νœ™ 움직이면 μ–΄μ§€λŸ¬μ›Œμš”.
    제일 λ¨Όμ € 카메라 κ³ μ •μœΌλ‘œ λ³€κ²½ν•΄μ£Όμ„Έμš”.

    2. λŒ€ν™”λ°©μ‹μ„€μ •: λΉ λ₯Έ λŒ€ν™” μž…λ ₯ -> μ—”ν„° μΉ˜μ§€ μ•Šκ³  λ°”λ‘œ μ±„νŒ…μ΄ μ³μ Έμš”. 그런데 이제 단좕킀가 μ•ˆλ¨Ήνž™λ‹ˆλ‹€.

    νŒ¨λ“œμ‚¬μš©μœ μ €μ—κ² νŽΈν•˜κ² μ§€λ§Œ λ§ˆμš°μŠ€ν‚€λ³΄λ“œ  μœ μ €λŠ” μ„€μ •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게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    3. λ™μ˜μƒ κ±΄λ„ˆλ›°κΈ° μ„€μ •
    파판의 경우, λ˜μ „ μž…μž₯ μ‹œ μ˜μƒμ΄ μž¬μƒλ©λ‹ˆλ‹€. 처음 λ³Ό λ•ŒλŠ” μž¬λ―Έμžˆμ§€λ§Œ, 자주 κ°€λŠ” λ˜μ „μ—μ„œ 맀번 μ˜μƒμ΄ λ‚˜μ˜¨λ‹€λ©΄ λ‘œλ”©λ„ λŠλ €μ§€κ³  진행도 λ”λŽŒμ§‘λ‹ˆλ‹€. escλ₯Ό λˆŒλŸ¬μ„œ λ„λŠ” 것도 λ°©λ²•μ΄μ§€λ§Œ, 미리 섀정해두면 λ‘λ²ˆμ§Έ λ³Ό λ•Œ λΆ€ν„°λŠ” μ˜μƒμ„ μŠ€ν‚΅ν•΄μ€λ‹ˆλ‹€.


    4. μ „νˆ¬ 효과 μ„€μ •
    마물런, 특수돌발, μ „μž₯μ΄λ‚˜ λ³΄μ¦ˆμ•Ό 같은 λŒ€κ·œλͺ¨ 인원이 μ°Έμ—¬ν•˜λŠ” λ˜μ „μ˜ 경우, μ „νˆ¬νš¨κ³Ό λ•Œλ¬Έμ— 눈이 λΆ€μ‹œκ±°λ‚˜ 렉이 걸리기 μ‰½μŠ΅λ‹ˆλ‹€. νŒŒν‹°μ›μ˜ μ „νˆ¬νš¨κ³ΌλŠ” κ°„μ†Œν™”(μ„±μ†Œλ‚˜ νŒŒν‹°μ›μ˜ λ²„ν”„νš¨κ³Ό 확인을 μœ„ν•΄), λ¬΄κ΄€ν•œ ν”Œλ ˆμ΄μ–΄λ“€(κΈ°νƒ€ν”Œλ ˆμ΄μ–΄, pvp적)은 ν‘œμ‹œ μ•ˆ ν•¨μœΌλ‘œ λ°”κΏ”μ£Όλ©΄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    본인의 μ „νˆ¬νš¨κ³Όλ„ λΆ€λ‹΄μŠ€λŸ½λ‹€λ©΄ κ°„λž΅ν•˜κ²Œ ν‘œμ‹œν•΄μ£ΌλŠ” 것도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
    * ν”„λ¦¬μ¦˜ μ‚¬μš©νš¨κ³ΌλŠ” μ „νˆ¬νš¨κ³Όλ‘œ λΆ„λ₯˜λ©λ‹ˆλ‹€.

    기타 ν”Œλ ˆμ΄μ–΄ ν‘œμ‹œμ•ˆν•¨μœΌλ‘œ μ„€μ •ν•  μ‹œ ν”„λ¦¬μ¦˜ νš¨κ³Όκ°€ 보이지 μ•ŠκΈ° λ•Œλ¬Έμ—

    μŠ€μƒ· 찍을 땐 ν•΄λ‹Ή 섀정을 λ³€κ²½ν•΄μ£ΌλŠ”κ²Œ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    5. μ†Œμ§€ν’ˆ ν‘œμ‹œ 방식
    μ†Œμ§€ν’ˆμ„ 더 μž‘κ²Œ λ³Ό μˆ˜λ„, 더 크게 펼쳐볼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žμ‹ μ΄ νŽΈν•œ μ‚¬μ΄μ¦ˆλ‘œ 펼치기 방식을 μ‘°μ ˆν•΄μ£Όμ„Έμš”.

    6. μž₯λΉ„ μž…μˆ˜ μ‹œ μž₯비함에 λ„£κΈ° ν•΄μ œ
    λ˜μ „ λ“œλžν…œλ“€μ„ 총사에 λ‚©ν’ˆν•  λ•Œ 필터링을 μ†Œμ§€ν’ˆμ— μžˆλŠ” 것. 으둜 ν•˜μ—¬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μž₯λΉ„λ‚˜ μ‚¬μš©ν•  μž₯λΉ„λ₯Ό κ°ˆμ•„λ²„λ¦¬μ§€ μ•Š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ž₯비함에 λ„˜μΉ˜λŠ” 일도 λ°©μ§€ν•΄μ€λ‹ˆλ‹€.

    7. μ•„μ΄ν…œμ •λ³΄/κΈ°μˆ μ •λ³΄/툴팁 ν‘œμ‹œ
    각쒅 μ„€λͺ…이 ν‘œμ‹œλ©λ‹ˆλ‹€.

    8. 상세정보 ν‘œμ‹œ 방식 - κ³ μ •
    μ»€μ„œλ₯Ό 따라 κ°€λŠ” λ°©μ‹μ˜ 경우, μ›μΉ˜ μ•Šμ•˜μŒμ—λ„ 화면을 κ°€λ¦¬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  κ³ μ •μœΌλ‘œ λ³€κ²½ μ‹œ, HUDμ—μ„œ μœ„μΉ˜λ₯Ό 지정할 수 있으며 ν™”λ©΄ 쀑앙을 가릴 일이 μ—†μ–΄μ„œ νŽΈ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
    9. 각쒅 μž„λ¬΄ 및 κ°€μ΄λ“œ 업적 ν‘œμ‹œ
    둜그인 ν•  λ•Œλ§ˆλ‹€ λœ¨λŠ” κ±Έ μΉ˜μ›Œμ€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λ²ˆκ±°λ‘œμ›Œμ„œ μ „λΆ€ ν•΄μ œν–ˆμ–΄μš”.


    10. ν•  일 λͺ©λ‘/μž„λ¬΄ 정보 ν‘œμ‹œ κ΄€λ ¨
    화면에 ν‘œμ‹œλ˜λŠ” μž„λ¬΄ 수λ₯Ό μ‘°μ ˆ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화면이 쒁은 경우 ν•œ 개만 보이게 쑰절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μ΅œλŒ€ 5κ°œμ˜€λ˜ 걸둜 κΈ°μ–΅.
    그리고 μΈμŠ€ν„΄μŠ€/ν•„λ“œ μž„λ¬΄ 쀑에 인슀 μž”μ—¬ μ‹œκ°„λ§Œ 뜨고 μž„λ¬΄λŠ” 보이지 μ•Šκ²Œ 쑰절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    11. μ‹œκ³„ν‘œμ‹œλ°©μ‹
    μ‹€μ œμ‹œκ°„μ€ μžμ‹ μ˜ μ‹œκ°„ 감각을 μœ„ν•˜μ—¬, μ—μ˜€λ₯΄μ œμ•„ μ‹œκ°„μ€ 각쒅 컨텐츠 진행을 μœ„ν•΄ μΌœλ‘μ„Έμš”.
    생각보닀 ET(μ—μ˜€λ₯΄μ œμ•„ μ‹œκ°„)을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μ„Έμ΄λΈŒλ”ν€Έμ˜ 곡성전·κΈ°ν•¨μ „ 컨텐츠, 마물런, 특수돌발, ν„°μ£Ό 등은 ETλ₯Ό μ΄μš©ν•˜λŠ” νŽΈμ΄λ‹ˆ μ°Έκ³ ν•˜μ„Έμš”. ex) et9좜. μ—μ˜€λ₯΄μ œμ•„μ‹œκ°„ 9:00 에 μΆœλ°œν•˜κ² λ‹€.

     


    12. νŒŒν‹°λͺ©λ‘ μ—μ„œ 각 직ꡰ듀 λ§ˆλ‹€μ˜ νŒŒν‹°μ› μˆœμ„œ(νƒ±λ”œνž μˆœμΈμ§€, νƒ±νžλ”œ μˆœμΈμ§€, λ”œνƒ±νž μˆœμΈμ§€ λ“±)λ₯Ό 쑰절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    νƒ±μ»€λ‚˜ 힐러의 경우, 탱 - 힐 - λ”œ 순 / λ”œλŸ¬μ˜ 경우, λ”œ - 탱 - 힐 순으둜 μ„€μ •ν•˜λ©΄ νŽΈλ¦¬ν•©λ‹ˆλ‹€. (용눈 λ“± λ§€ν¬λ‘œμ— 편리)


    13. 역할별 μ •λ ¬ μˆœμ„œλ„ 쑰절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    νƒ±μ»€λŠ” μ•”μ „κ±΄λ‚˜ / νžλŸ¬λŠ” λ°±μ ν•™ν˜„ / λ”œλŸ¬λŠ” κ·Όλ”œμœ κ²©λŒ€μΊμŠ€ν„° 순으둜 μ‘°μ ˆν•˜λ©΄

    λ©˜νƒ±νž, μ„­νƒ±νž, d1d2d3d4λ₯Ό μ’€ 더 νŽΈλ¦¬ν•˜κ²Œ μ •λ 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μ‘°μ ˆν•  경우, μ μ„±μˆ μ‚¬μ˜ μΉ΄λ“œ 점지 μ‹œ μ›λ”œμΉ΄λ“œμ™€ κ·Όλ”œμΉ΄λ“œλ₯Ό 쀄 λ•Œ 직ꡰ 확인 과정이 쀄어 νŽΈλ¦¬ν•˜λ©°,

    용눈맀크둜의 μš°μ„  μ§μ—…μˆœμœ„λ₯Ό κ°„λ‹¨ν•˜κ²Œ λ³€κ²½ν•  수 μžˆμ–΄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4. μ΄λ¦„ν‘œμ‹œμ„€μ •

    μžμ‹ , 버디, μ†Œν™˜μˆ˜, νŒŒν‹°μ›, 친ꡬ, κΈ°νƒ€ν”Œλ ˆμ΄μ–΄, NPC , 꼬마친ꡬ λ“±μ˜ 이름을 끄고 μΌ€ 수 μžˆλŠ” κΈ°λŠ₯μž…λ‹ˆλ‹€.

    특히, κΈ°νƒ€ν”Œλ ˆμ΄μ–΄μ˜ λ‹‰λ„€μž„μ„ μ „νˆ¬μ‹œλ‘œ 바꿔두면 λŒ€λ„μ‹œμ—μ„œ λ²ˆμž‘ν•œ λŠλ‚Œμ΄ μ‚¬λΌμ Έμ„œ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    (μ „νˆ¬μ‹œμΈ μ΄μœ λŠ”, λ³΄μ¦ˆμ•Όλ‚˜ 이런 κ³³μ—μ„œ λΆ€ν™œμ‹œμΌœμ€„ λ•Œ μ°ΎκΈ° μ‰½κΈ°λ•Œλ¬Έ)


    λ˜ν•œ 이 λ™κ·Έλž€κ±Έ 눌러주면 ν”Œλ ˆμ΄μ–΄μ΄λ¦„μ˜ 색상을 바꿔쀄 수 μžˆμ–΄μ„œ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NPCμ—μ„œ κΌ¬λ§ˆμΉœκ΅¬μ™€ ν•˜μš°μ§•κ°€κ΅¬μ˜ 이름을 꺼쀄 수 μžˆμœΌλ‹ˆ 이 λΆ€λΆ„ 섀정해두면 λ²ˆμž‘ν•œ λŠλ‚Œμ΄ 많이 μ‚¬λΌμ Έμ„œ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15. 단좕바 μž¬μ‚¬μš© λŒ€κΈ°μ‹œκ°„ ν‘œμ‹œ

    이번 6.2 νŒ¨μΉ˜μ—μ„œ μΆ”κ°€λœ μ„€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μ£Όμ‚¬μœ„μˆ«μž κ°™μ•„μ„œ κ·ΈλŒ€λ‘œ κΈ°μ‘΄ μ™Όμͺ½μ•„λž˜ μœ ν˜•μ„ κ·ΈλŒ€λ‘œ μ“°κ³  μžˆμœΌλ‚˜,

    본인의 νŽΈμ˜μ— 맞게 λ³€κ²½ν•΄μ£Όμ‹œλ©΄ λ©λ‹ˆλ‹€.

    μœ ν˜•1. μ™Όμͺ½ μ•„λž˜

     

    μœ ν˜• 2. κ°€μš΄λ°

     

    16. 빈칸투λͺ…ν™” / μ„ΈνŠΈλ²ˆν˜Έ ν‘œμ‹œ

     

    κΉ¨λ—ν•œ ν—ˆλ“œλ‘œ μ •λ¦¬ν•˜κ³  싢을 λ•Œ 주둜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κΈ°λŠ₯μž…λ‹ˆλ‹€.

    단좕바λ₯Ό 손볼 λ•ŒλŠ” ν•΄μ§€μ‹œμΌœμ„œ 각쒅 λ§€ν¬λ‘œμ™€ κΈ°λŠ₯킀듀을 꺼내놓고 μ •λ¦¬ν•œ ν›„, λ§ˆμ§€λ§‰μ— 체크해주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    빈 μΉΈ 투λͺ…ν™” 해지 / μ„ΈνŠΈλ²ˆν˜Έ ν‘œμ‹œ
    빈 μΉΈ 투λͺ…ν™” μ„€μ • / μ„ΈνŠΈ 번호 해지

     



    18. 마우슀 끌기둜 단좕바 이동

     

    ν—ˆλ“œμ„€μ •μ„ μΌœμ§€ μ•Šμ€ μƒνƒœμ—μ„œ 마우슀둜 λ“œλž˜κ·Έν–ˆμ„ λ•Œ λ‹¨μΆ•λ°”μ˜ μœ„μΉ˜κ°€ λ°”λ€ŒλŠ” μ„€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

    단좕바 정리할 땐 νŽΈλ¦¬ν•˜μ§€λ§Œ, 잘λͺ»ν–ˆμ„ λ•Œ μœ„μΉ˜κ°€ νœ™ λ°”λ€” 수 μžˆμ–΄μ„œ μ›¬λ§Œν•΄μ„  κΊΌλ†“λŠ” κΈ°λŠ₯μž…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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